인천에는 어르신, 어린이, 장애인들에게 제공하는 여러가지 복지서비스들이 있는데요 이번 블로그 게시글에서는 노인을 상대로 바우처 형태로 제공되는 효드림복지카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2023년 효드림복지카드 지원안내
지원 대상
만 75세 이상 어르신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1948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하신 분으로서 신청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지원 금액
2022년 대비 이·미용비 2만원이 인상된 연 1회 10만원을 지원해 드립니다. 현금이 아닌 바우처 형태로 지급이 되며 인천e음 카드로 충전이 됩니다.
신청 기간
2023년 4월 3일 (월요일)부터 2023년 10월 31일 (화요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장소
거주하고 계신 주소지의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자격
어르신 본인이나 배우자 직계비속 및 직계비속의 배우자가 신청하시면 됩니다.
※ 직계비속이란 자녀와 자녀의 자녀(손자, 손녀)를 의미합니다. 즉 어르신이나 어르신의 배우자는 물론이고 아들, 딸, 손자, 손녀, 사위, 며느리도 대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처
인천 소재 건강, 식사, 위생관리, 여가활동, 전통문화, 이·미용 등 소상공인 관련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 전 관련 가맹점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기간
지급(충전) 다음날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사용액 잔액은 자동으로 소멸이 되며, 이월도 불가하니 기간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이하 자세한 문의사항은 거주하고 계신 주소지의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인천에서 시행중인 2023년 효드림복지카드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되시는 어르신이나 본인이나 주위에 해당하는 어르신이 계신 분이라면 알려드려서 해당되시는 모든 분이 혜택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적은 금액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